책이야기/도서관소개

창원시도서관투어/지혜의 바다

별찾아~ 2018. 6. 25. 00:01
반응형

점점 더워지는 여름 도서관 나들이 어떨까요?  최근에 지혜의 바다라는 도서관이 새로 생겼습니다.  경남도교육청이 도시재생 프로젝트의 하나로 폐교된 옛 구암중학교 체육관을 리모델링하여 만든 복합도서문화 공간입니다. 10만여권의 책과 다양한 문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오픈형 열람공간으로 별도의 학습공간은 없습니다.

 

◆주소 : 경남 창원시 마산회원구 구암북12길 24   전화: 055)252-3860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연중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개방합니다.

주차공간이 다른 도서관에 비해 넓은 편이지만 주말오후 시간에는 주차하기 힘들었습니다. 몇바귀를 돌고 겨우 주차할 정도 입니다.


1층에는 동화방과 레고방, 보드방, 상상창작방, 웹툰방, 힐링방, 더채움방, 구암홀로 구성돼 있습니다.  주말에 레고방은 사람들이 많아 미리 예약을 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층은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많이 이용합니다.

 

2층에는 GNE존, 꿈테이블, 꿈다락방, 디지털존, 지혜마루, 카페테리아로 이루어져 있고 2층과 연결된 3층은 리딩⁺존 으로 테라스형 도서 열람 전용 공간입니다.

지혜의 바다 도서관은 조용한 도서관보다 훨씬 자유롭고 적당한 소음도 있습니다.  2층 카페테리아에서 구입한 음료를 테이블에 올려놓고 먹으면서 책을 볼수 있는 공간들이 군데군데 있습니다.

특히, 조용히 개인공부를 할수 있는 자유 열람실은 마련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검퓨터를 이용할수 있는 오픈된 공간이 있지만 크지는 않습니다.

 

지혜의 도서관은 어린이가 있는 가족이 이용하기 좋은 도서관입니다.  단점은 창원시립도서관과 연계가 되지 않고  경남도교육청 공공도서관끼리만 연계되어 상호대차가 됩니다. 도교육청도서관으로  경상남도 교육청 제2청사 1층에 있는 북카페 지혜의 방(경남 창원시 의창구 용지로 264  전화 210-5153)이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