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좋은이야기/기타

[블루베리묘목]종류, 베란다에서 키우기 좋은것, 가정용

별찾아~ 2018. 4. 15. 09:00
반응형

블루베리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로 안토시안이 풍부해 항산화 능력이 뛰어난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블루베리잎차는 눈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즐겨 마시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블루베리는 종류가 너무 많아 선택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초보자가 실내에서 키우기 쉬운 품종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블루베리는 3년생부터 열매가 열리기 시작하고,  산성 땅에서 재배해야 되는데  우리나라는 알카리성 토질입니다. 그래서 블루베리 묘목을 구입하면 필수적으로 피트머스(피트모스)를 구입하여 보통 흙과 50:50으로 섞어서 사용합니다.


 

■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블루베리묘목 종류

▶션사인블루
이 품종은 알칼리성 토양에 적응력이 있어서 잘 자란다고 합니다. 다자란 나무키가 90cm 정도로 작지만 가지가 많아 수확량이 많으며 화분에서 키우기 좋은 품종입니다. 겨울 추위에도 강하고 자가결실율이 높은 편이며, 신맛이 적고 단맛이 강하며 도특하고 강한 향기를 지니고 있습니다.

 

▶블루미돈
블루베리 중 야생종으로 나무가 작고 아담해서 아파트 베란다나 실내에서 키우기 좋은 품종입니다.  야생종이기에 안토시아닌과 황산화성분이 높다고 합니다. 단풍이 예뻐 관상용으로도 좋습니다.

 

▶핑크레모네이드
열매가 붉은(핑크)색으로 익기 때문에 화분에 재배하여 관상용으로 키울수 있습니다. 한 그루쯤 집안에서 키워보며 열매를 감상하는것도 좋을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