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야기/도서관소개

창원도서관 책담

별찾아~ 2023. 1. 31. 18:28
반응형

책이 많은 도서관, 책을 읽을 공간이 많은 도서관, 집에서 가까운 도서관등 도서관을 좋아하는 이유는 사람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창원도서관 책 담은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많은 도서관입니다. 도서관에 있는 책뿐 아니라 소장하고 있는 책을 가져가서 읽기에도 좋습니다.

창원도서관 책담

 

창원도서관 책 담은 기존에 있는 창원도서관 뒤쪽에 새로 지어진 도서관입니다.  일단 공간이 넓어 쾌적한 느낌을 주고 카페처럼 느껴집니다. 사진은 1층에서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입니다. 1층은 로비 겸  유아들이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2층은 주로 성인들이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1층 유아 독서공간

 

창원도서관은 창원시립도서관과 별도입니다. 서로 통합되어 있지 않아 시립도서관인 중앙도서관에서 대여한 책을 반납할 수는 없습니다. 물론 도서 대출카드도 별도로 만들어야 합니다. 운영주체가 경상남도 교육청과 창원시로 나눠져 있어 그런 것 같습니다. 

 

2022.12.18 창원도서관

 

사진에서 보이는 노란책을 보면 대출 불가라는 딱지가 붙어 있습니다. 나머지 꽂혀 있는 책들은 대출이 가능합니다.  가족이 같이 와서 큰 테이블에 둘러앉아 책을 볼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책을 읽으니 커피 생각이 저절로 납니다. 하지만 커피를 팔지는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