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좋은이야기/시사 경제상식

국민은행 모바일번호표로 방문예약 하기

별찾아~ 2021. 4. 27. 14:11
반응형

요즘 은행 지점들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올해 1월 다니던 국민은행 지점이 통폐합되어 다른 지점에서 업무를 보게 되었는데요. 인터넷 이용으로 은행 방문하는 사람이 줄어든다고 하는데 은행에는 사람들이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주변 지점이 없어지면서 한 곳으로 몰리기 때문입니다. 간단한 업무 하나를 위해 대기하는 시간 더 늘어난 듯합니다.

은행 대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모바일번호표로 방문예약을 하고 가는 것입니다. 핸드폰에 KB스타뱅크 어플을 깔고 방문해보세요.

 

■국민은행 모바일번호표 발급하기

"KB스타뱅킹' 어플을 실행  로그인 후 오른쪽 아래 있는 챗봇/상담을 누릅니다.

kb스타뱅킹

 

영업점 방문예약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아래 화면이 나옵니다. 어떤 업무를 할 것인지에 따라 1번, 2번 중 선택을 하면 됩니다.

은행 방문 예약

 

▶모바일번호표 발급

1번을 선택한 경우  지점을 선택하면 아래 화면이 보입니다.  지금 현재 대기고객 현황을 알 수 있습니다. 은행 출발하기 전에 모바일 번호표 발급받아 출발했습니다. 번호표를 발행하면 대기고객 수와 예상 대기 시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중간에 대기고객 수 변동현황이 메세지로 발송되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은행 방문 시 별도의 번호표를 뽑을 필요 없이 기다리면 됩니다. 취소도 바로 할 수 있으니 필요할 때 언제든지 이용해 보세요.

국민은행 대기 고객 현황

 

은행 도착 전 대기고객 수 3명 확인했는데 도착하니 대기수 4명으로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저는 제신고 때문에 방문했는데 대기시간 10분 만에 업무를 해결했습니다. 번호표 없이 방문해서 1시간 정도 기다려 본 적도 있었습니다. 

위 사진은 다음날 캡처를 해서 대기고객이 글과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지점에 따라 기업종합창구 번호표 발행이 되는 곳도 있고 없는 곳도 있습니다.  

 

방문예약서비스

 

▶국민은행 방문예약 하기 

간단한 업무가 아닌 경우 2번을 선택해 상담일, 상담시간을 예약을 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방문예약은 오늘 기준으로 최대 5일까지 선택 가능합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예약신청현황이 KB스타 알림으로 확인되고, KB스타 알림이 없는 경우 문자로도 발송됩니다.(SMS 수신동의를 한 사람에 한함)

은행에 방문한후 번호표 발행기 상단에 있는 예약발권 버튼을 통해 번호표를 발권 하면됩니다. 발권은 예약시간 30분 전부터 예약시간 10분 후까지 가능하고 예약시간 1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예약이 취소됩니다. 

 

직장인의 경우 오랜 시간을 자리 비우기 힘드니까 아주 유용한 앱입니다. 국민은행 모바일번호표로 시간을 절약하세요.

반응형

'알면좋은이야기 > 시사 경제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월세 신고제 대상  (0) 2021.06.04
CPU, GPU, NPU란?  (1) 2021.05.18
[주택청약종합저축] 10만원 입금해야 할까?  (0) 2021.03.26
재건축이란? 비례율  (0) 2021.03.23
메타버스란?  (0) 2021.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