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국내여행

[창원 장미공원] 정원용 장미품종

별찾아~ 2018. 5. 28. 17:30
반응형

창원 가음정에 있는 장미공원은 도심속 작은 공원입니다.  특히 5월 장미의 계절에 사람들이 많이 모입니다.  야간조명아래서 보는 공원의 모습은 또 다른 멋이 있습니다.  개장시간은 매년 5월 부터 10월까지  아침 9시부터 저녁 9시까지 개방합니다. 자전거와 애완동물을 출입할수 없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장미들을 한자리에서 구경할수 있어  정원가꾸기에 취미가 있는 분들은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될 것입니다.

 

 

마르졸렌(marjolaine)
꽃이 크고 달콤한 향을 가진 균형이 잘 잡혀진 겹꽃으로 부드러운 복숭아빛의 산호색을 띄며 정원용으로 강력 추천하는 품종입니다. 원산지는 프랑스입니다.

 

 

로즈어드 샤틀렛(roseraie du chatelet)
은은한 향기와 매우 큰 겹꽃으로 선며안 분홍색으로 색이 돋보입니다. 8월 하순까지 지속적으로 꽃이 피며 화단용으로 우수한 품종입니다. 이장미도 역시 프랑스가 원산지 입니다.

 

 

◆벨베데레(Belvedere)
아름답고 향이 강한 꽃으로 화단용으로 매력적인 품종이며, 원산지는 독일입니다.

 

위의 장미외 여러종류의 아름다운 장미들을 감상할수 있습니다.  자신에게 잘 어울리는 장미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주차장 옆 공원들어가는 입구에 작은 장미 덩쿨이 있습니다.  화려한 다른 장미에 시선을 뺏아기기 전에 놓치지 마세요. 작고 소박한 아름다움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장미꽃들이 예뻐보이지 않습니다.  직접 눈으로 보면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는데  아쉽네요.  조금더 앞으로 다가가 다른 각도로 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