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야기/책을읽고

유수연의 영어사고법 세팅노하우 리셋

별찾아~ 2019. 3. 13. 17:57
반응형

영어공부에 관련된 책은 너무나도 많습니다. 설마 책 한권 읽었다고 영어공부 잘 할거라고 생각하는 분은 없을 것입니다. 책을 읽다보면 여러 사람들의 공부법에서 나와 맞는 방법을 골라 나만의 방식을 만들어야 비로소 영어를 좀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저 또한 그 과정을 지나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 여러 저자들의 영어공부법을 읽는중 유수연의 리셋이라는 책을 접했습니다.  이 책에서 공감했던 부분이 "영어라는 언어는 언어로 계층 간의 차별을 명확히 한다"는 부분이었습니다. 단어를 외울때 하나의 단어가 왜이렇게 여러가지의 뜻(심지어 비슷하지도 않고 전혀다른 경우도 상당히 많다)을 가지고 있는지 이해 할 수없었습니다. 이 부분을 읽고 하나의 단어를 각 계층과 각업종 분야마다 다른 뜻으로 쓰인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무작정 외울때 보다 이유를 알고나니 더 공감이 됩니다.

출처 : 유수연의 영어사고법 세팅노하우 리셋

가수 에릭남의 영어가 교양있는 상류층 백인 영어라는 말을 들고 그런가 보다 하고 그냥 넘겻는데 이유를 알게 된것 같습니다. 영어는 이렇게 미묘한 차이를 만들어 사용하는 언어에 대해 인종과 계층간의 차별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말에 '아' 다르고 '어'다르다( 같은 내용의 말이라도 말하기에 따라 사뭇 달라진다)는 뜻이 있는데 영어에는 같은 단어라도 누가 어떤 내용에 대해 말하는가에 따라 뜻이 달라집니다. 언어가 그 나라의 문화를 담고있다는 말이 실감납니다.

그외 영어공부에 도움되는 많이 이야기가 있으니 읽어보기를 권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