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야기/소소한 생각들

[성인영어공부] 시원스쿨 vs 스피킹맥스 비교 후기

별찾아~ 2020. 4. 29. 16:50
반응형

사람마다 다양한 재능한 재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공부도 한가지 방법이 아니라 사람에 따라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영어공부 또한 자신에게 맞는 스타일이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 영어강의들이 많습니다. 이중 직접 이용해본 시원스쿨과 스피킹 맥스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시원스쿨

자신이 생각하기에 오랫동안 영어를 접하지 않았다면 시원스쿨이 더 나을것 같습니다. 아주 기초 부터 왜 그런지 이유를 설명해 줍니다. 무조건 외우는것 보다 알고 외우면 머리속에 좀 더 오래 기억됩니다. 성인이 외국어를 배울때는 이방법이 더 적합한것 같습니다. 

또 하나는 휴대폰에 다운받아 계속 반복해서 들을수 있어 좋았습니다. 출퇴근시간 혹은 산책등 혼자 있는 시간 계속 들으면서 연습할수 있어 좋습니다. 문장이 짧기 때문에 듣다보면 자연스럽게 외워지는것도 있습니다.   

 

■스피킹맥스

영어의 기초를 어느정도 알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문법적인 부분에 대한 설명은 없습니다. 외국인이 하는것을 보고 따라하면서 자신의 발음등을 체크 할 수 있습니다. 기초가 없는경우 무조건 외우면 잘 잊어버리고 다른문장으로 응용하는 능력이 길러지지 않습니다. 반대로 발음 등 강세 등에 대해 부족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외국인의 발음과 자신의 발음을 비교하며 교정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제 경우 폰을 보면서 외국인이 먼저 말한 문장을 듣고 따라하기 때문에 다른 일을 하면서 하기는 힘듭니다. 출퇴근 모드를 활용해서 할 수도 있는데 너무 휙휙 지나가는 느낌이 들어 머리속에 남는게 없네요. 그래서 시원스쿨보다 공부하는 시간이 줄어들게 됩니다.  실시간으로 인터넷에 접속해서 하기때문에 버퍼링이 간혹 생깁니다.

 

공부는 한가지 방법만 있는것이 아니기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꾸준히 하는것이 좋습니다.  당연히 시행착오를 거쳐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게 됩니다.

반응형

'책이야기 > 소소한 생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포칼립스 뜻  (0) 2023.09.04
3.1운동, 친일파 묘지이장 법률안  (0) 2019.03.05
독버섯이야기 시각차이, 생각차이  (0) 2018.08.19
스트레스 해소  (0) 2018.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