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이야기/생활속세금

퇴직연금 수익율

별찾아~ 2022. 12. 20. 16:40
반응형

퇴직연금 DC 상품은 주기적으로 상품을 체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처음 가입할 때 예금 상품으로 많이 선택하기 때문에  방치하게 되면 계속 같은 상품으로 운영될 확률이 높습니다.  정기 예금도 금융사마다 이자율이 조금씩 차이가 있고 1년, 3년, 5년짜리도 있습니다.  

 

◆퇴직연금 상품변경

국민은행 퇴직연금

 

국민은행 퇴직연금에 들어가서  상품을 변경하면 됩니다. 개인의 성향에 맞게 예금, 펀드, 채권 등을 선택하면 됩니다. 

 

국민은행 IRP

 

저는 일단 만기가 다가오는 상품에 들어가서 미리 예약 변경을 했습니다. 작년 예금금리가 1.6% 정말 낮은 금리였습니다. 

퇴직 연금 정기예금 상품

 

올해 금리가 오른 것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저축은행 정기예금은 5.65% 도 있습니다. 저는 향후 금리가 내릴지도 몰라 일단 3년, 5년 골고루 했습니다. 퇴직연금은 노후를 위해 해지하지 않고 아껴 둘 예정입니다. 

퇴직연금

 

만약 주택구입이나 전세자금으로 해지 가능성이 있으신 분들은 장기보다는 1년짜리가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각자 상황에 맞게 운영하면 될 것 같습니다. 퇴직연금 수익률에 따라 노후가 달라질 수 있으니  가끔씩 계좌를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특히 DC형 연금계좌를 가지고 있으시 분들은 최소 1년에 두 번  6월, 12월쯤 한 번씩 체크해 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