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좋은이야기/기타

스칸디아모스(Scandiamoss)란, 특징 순록이끼, 공기정화

별찾아~ 2018. 7. 31. 17:03
반응형

얼마전 단골 꽃집에서 책상위에 올려놓을수 있는 조그만 화분을 가져왔습니다.  색깔이 화려하고 조화처럼보였는데 이름이 스칸디아모스 라고 합니다.

 

■스칸디아모스란(Scandiamoss)란?

극지방의 자연이끼를 기반으로 재가공한 것으로 공기정화효과와  천연 가습 및 제습효과도 있어  인테리어 소재로 사용되어 지고 있습니다.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스칸디나비아(Scandinavia) 지방에서 나는 이끼(moss) 종류로 순록이 먹는다고 하여 순록이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주요특징으로는 공기정화와 소리를 흡수하여 소음을 줄여주는 기능 그리고 열에 강하여 불이 잘 붙지 않는 내화성으로 인테리어에 관심있는분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습니다.  주로 인테리어 소품인 화분 , 액자등으로 많이 사용되고 실내 벽면장식으로도 사용되어집니다.

조금만 관심을 가지면 주위에서 흔히 볼수 있습니다. 가끔 가는 식당에도 스칸디아모스 액자가 놓여 있는것을 보게 되었습니다.

 

■스칸디아모스 주의점

스칸디아모스는 물을 주면 안됩니다.  물을 주면 딱딱하게 굳어지고 잘 부셔집니다. 또한 제습과 건조를 반복하는 반영구적인 제품으로 건조할 경우 습도 높은 화장실 등에 옮겨두면 됩니다.  너무 습한곳에 오래두면 곰팡이가 생길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그리고 순록이끼는 자생하는 지표면에서는 살아 있지만 재취하면 건조되어 부서집니다. 이 순록이끼를 가공처리한 제품인 스칸디아모스는 살아서 자라는 식물이 아닙니다. 만져보면 부드운 느낌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