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면좋은이야기/기타

미술관옆 단팥죽 창원용호동 가로수길맛집

별찾아~ 2018. 8. 15. 18:42
반응형

창원 용호동에 있는 올리브 장작으로 향하는 길이었습니다. 이곳은 마땅히 주차할공간이 없어 오늘도 주택가 골목길로 들어갔는데요.  골목에는 차들이 주차되어 있고 빈곳은 역시 주차를 못하게 물건들을 내놓고 있네요.  그 중 한곳이 비어 있어 주차를 하고 내렸는데 평소에는 무심히 지나 가던 길인데 맞은편 아담한 가게가 눈길을 끌었습니다.

 

■미술관옆 단팥죽

주소 : 경남 창원시 의창구 외동반림로 254번길 31-18(지번 : 용호동32-16)

OPEN : AM 11:00  CLOSE : PM 7:00   휴무 : 토요일  TEL : 010-5416-2653

메뉴 및 가격 : 단팥죽 6,000원(포장 가능) 팥빙수 7,000원

 

단팥죽의 재료는 국내산 팥과 유기농 설탕, 유기농 찹쌀, 유기농 밤을 사용하고 팥빙수도 역시 국내산 팥과 유기농설탕 유기농 녹차가루를 쓰고 연유는 첨가하지 않습니다.

공간이 아주 작은 가게입니다. 6명이 앉을수 있는 큰 테이블이 안쪽에 놓여 있어 개인적인 공간은 원하시는 분은 불편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낯선 사람과도 자연스럽게 어울릴수 있는 점은 장점이기도 합니다. 단팥죽은 포장이 되기때문에 냉장고에 넣어 시원하게 먹는 것도 좋습니다.

여러가지 곡물을 섞어 끓인 물을 한잔씩 주셨는데 맛은 그냥 그냥  둥글레차처럼 고소한 맛도 없고 단맛도 없고 평범한 맛입니다. 그래도 몸에 좋은 7~8개(?) 곡물차라 다 마셨습니다. 

단팥죽을 놋그릇에 담아주시고 옆에 나뭇잎으로 코디하시는 이모님의 센스~  단팥죽은 단맛에 먹는다는 사람도 있지만 전 단맛을 좀 싫어하는 편이라 음~ 첫맛은 부드럽고 팥이 조금 씹히는 느낌 그리고 너무 심하지 않은 단맛. 보통 입맛에 잘 맞는 단맛인거 같은데 나에게는 좀 달게 느껴지는 맛이었습니다.

시원한 단팥죽이 먹고 싶어 1인분 포장을 했습니다. 단팥죽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가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