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국내여행

[산청여행]생초국제조각공원 꽃잔디 축제 목아전수교육관

별찾아~ 2019. 4. 15. 16:12
반응형

꽃을 따라 봄이 이동하네요. 매화, 산수유, 개나리, 진달래, 벚꽃이 피고 지고 여기저기 꽃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봄따라 사람마음도 이동하고 여기저기 봄나들이에 들뜨는 계절입니다.   지난주(19.04.13)  꽃잔디 모습입니다. 이번엔 봄이 일찍 찾아와 벌써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 제3회 산청 생초 꽃잔디 축제  
 ▶ 기간 4월19일 부터 5월5일까지    ▶ 장소 : 산청 생초 국제조각공원 일원   주차공간이 적어  대부분 갓길에  주차를 하고 있었습니다.

축제전이라 생각보다 덜 붐볐지만 시간이 갈수록 사람들이 모여 들었습니다. 오른쪽에 보이는 건물이 목아 전수 교욱관입니다. 무료 관람이며 매주 월요일 휴관 10시부터 17시까지 관람가능합니다. 12시부터 1시 점심시간으로 관람할수 없습니다.

중요문화재 제108호 목조각장 박천수 선생님의 전수관으로 들어가면 조각 작품들을 볼수 있습니다. 조각의 특징중 하나가 맑고 밝은 웃음을 띄고 있는 것입니다. 가만히 보고 있으면 당신도 맑은 미소를 띠고 있을 것입니다. 

군데 군데 조금 피지 않은 부분들이 보입니다. 다양한 나라의 여러 작가들의 조각상들이 있는데 내 생각과 조각의 설명이 너무 다르네요. 각자 다르게 생각할수도 있으니 편하게 보세요. 정답이 있을 필요는 없잖아요

출발할때 보다 날씨가 점점 좋아져 푸른 하늘을 볼수 있는것에 감사한 마음을 갖게 됩니다.

왠지 국제조각공원하면 엄청 클것이라 생각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엄청 넓지 않으니 천천히 꽃과 조각작품들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위에서 내려다 본 모습입니다.  꽃과 함께 즐거운 한주 보내세요~

반응형